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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리 윈도우 디스플레이 디자인 구경, 빠리 아트 감상, 빠리 사람들과의 만남, 빠리 생활 by So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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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4.20 03:29 PARIS Window/브랜드 별

                <그림 1, 알베흐 엘바즈 스케치 - 출처
http://www.lanvin.com>

+
랑방(Lanvin)은 파리 최고의 럭셔리 거리 일번지인
포브르그 생 오노레 (Faubourg Saint-Honore)에
매장이 자리 하고 있으며,
매 시즌 윈도우 디스플레이 디자인은 다른 메종과는 각별히 차별화를 두면서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길을 항상 멈추게 한다.
얼마전에는 세계 최대 패스트 패션 브랜드인 (Fast Fashion) 에이치 엔 엠(H&M)과도
프로잭트를 진행함으로서 랑방의 명성을 대중에게 알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동시
에이치 엔 엠(H&M)에게 있어서는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높이는 결과는 가져왔다.
여성복 총 디자인 책임자인 알베르 엘바즈(Alber ELBAZ)의 디자인 철학과
본인이 이번 시즌과 2010년 5월경 직접 촬영한 윈도우 디스플레이 디자인을 소개해 본다.

+ 알베르 엘바즈(Alber ELBAZ)
    <사진 1, 알베흐 엘바즈 - 출처 http://www.lanvin.com>
  • 프로필
그는 1961년 6월 카사블랑카에서 태어났다.
이후 이스라엘에 정착, 그는 24살에 패션의 중심지인 뉴욕에 도착
1989년부터 1996년까지 조프리 빈(Geoffrey Beene)이라는 디자이너와 같이
디자이너로서의 프로 경력을 쌓게 된다.
이후 파리에 정착, 기라로쉬(Guy Laroche) 브랜드에서
다음 입생로랑(Yves SAint-Laurent)브랜드에서 디자이너로서의 자질을 인정받은 후
2001년부터 현재까지 랑방의 여성복 총 책임 디자이너로서 일하게 된다.
2005년에는 국제적으로 잘 알려진
디자이너로서의 최고의 상(CFDA- The Council of Fashion Designers of America)을 받게 되고,
2007년에는 프랑스 최고 명예의 상인 Chevalier of the French Legion d'Honneur를 수상하였다.

  • 디자인 철학(여성상)
오늘날의 활동적인 여성이면서
여성적인 면을 부각시킬 수 있는 편안함이라는 요소가 배제되지 않은
스타일을 좋아하는 여성이라면 알베흐 엘바즈 스탈일과 매치된다.
나이가 적건, 많건 뚱뚱하던 말랐건 어떤 여성에게도 어울릴 수 있는 디자인을 한다.

나는 아름다운 여성을 사랑한다.
여성의 주름과 흰머리까지도 사랑한다.
단지 나에게 중요한것은 여성이 가지고 있는 모든 요소들이다.
보통 그가 컬렉션을 디자인할 때 내가 사랑하는 여성의 이미지들을 상상하거나,
내가 만나고 싶은 여성의 이미지를 상상한다.
그 이미지들이 컬렉션을 구성하는 중요한 실마리가 되곤 한다.

나의 디자인을 여성들이 입었을 때,
남성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디자인을 하는 것 보다는,
나의 디자인을 입었을때, 그 옷 속에서 여성들 자신이 자신감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을 하길 선호한다.
나의 디자인을 통해 여성들이 행복하길 바라는게 목적이다.
결과적으로 내가 디자인하는 목적은 자신의 디자인을 통한 아름다운 여성을 보고 싶은것이지,
아름다운 옷 자체를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니다.

나의 디자인의 배경이 되는 요소는 '이야기'이다.
이야기 속에서 옷도 존재하는 것이고, 컬렉션 자체는 이야기가 있는 디자인이되는 것이다.

패션 디자이너라는 이 직업은 자동적, 기계적, 즉 이메일이나, 전화로는 절대 되는 일이 아니다.
직접 만져보고, 보고, 느끼고, 끊임 없이 대화 하면서 디자인이 진행된다.
마치 요리를 할때 부엌에 직접들어가서 하나부터 열까지 해야하는 것처럼 말이다.
이 디자이너라는 역할은 엄마의 역할에 견주어 볼 수 있다.
엄마처럼 끊임없이 키우고, 사랑해주고, 보호하고, 도움을 줘야 디자인이 완성된다.

무엇인가를 디자인해낸다는 말 자체 그 자체로는 절대 충분하지 않다.
절대 이 디자인 스케치를 빨리 끝내고
당장 다음 비즈니스 여행을 간다는 소리를 나에게서 들어본 적이 없을 것이다.
그만큼 디자인 스케치는 완성된 무엇을 만들어 내기 위한 시작 단계일 뿐이다.

나에게 있어서 '편안함'이라는 요소는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이다.
여성의 아름다움은 이 '편안함'이라는 요소를 갖춘 옷을 입었을 때 풍기는 것이다.
'움직임'이라는 요소도 나에게 매우 중요하다.
패션 디자인의 첫번째 목적은 여성에게 편안함과 움직임을 통한 자유를 주는 것이다.

자료 출처: http://www.lanvin.com

+ 랑방과 에이치 엔엠(Lanvin for H&M)

앞서 말했듯이 랑방 알베흐 엘바즈의 에이치 엔엠 협동 프로잭트는
적어도 프랑스 빠리에서 크나큰 센세이션을 일으켰었다.
랑방의 명성을 널리 알리게 되는 계기가 되었을 뿐 아니라,
에이치 엔엠에게는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더 높이는 결과를 가져왔기 때문이다.
알베흐 엘바즈의 디자인이 에이치 엔엠 빠리 매장에 출시되는 날을 기억한다.
엄청난 인기에 너도나도 알베흐 엘바즈의 디자인을 싼값에 구입하려고 벌떼 처럼 몰려들었던 사람들을 말이다.

여기서 랑방의 에이치 엔엠컬렉션 출시 당시 제작되었던 이 영상을 눈여겨 볼 만하다.
알베흐 엘바즈의 디자인 철학을 엿볼 수 있기 때문이며,
동시에 영상을 보는 이로 하여금 꼭 가져야할 품목으로 착각하게끔 만드는 마력같은 것이 느껴진다.
줄거리는 대충 이렇다.
호텔을 배경으로 여러 방에서 이루어지는 이야기들로 구성되는 영상이다.
처음 장면은 알베흐 엘바즈가 열심히 디자인 드로잉 스케치를 하고 있는 모습이 보이고,
다른 한편으로, 한남자가 장미꽃 다발을 들고 매력적인 여성에게 구애를 하나,
랑방의 옷이 아니라는 이유로 거절당한다.
이후 다시 남자가 다이아 몬드 목걸이를 가지고 구애를 시도 하나, 또 거절,
이유는 랑방의 옷이 아니라는 이유이다.
다이아몬드 만큼의 브랜드 가치를 강조하고 있는 부분이다.
다른 한쪽 방에서는 80대정도의 백발에, 주름을 가지고 있는 할머니와
젊은 여성들이 같은 디자인의 옷을 입고 매력을 뽐내고 있다.
앞서 말한 알베르 엘바즈의 여성의 나이와 체형을 가리지 않는 디자인 철학이 돋보이는 부분이다.

                 < 랑방 + 에이치 엔엠 영상>




+ 랑방 윈도우 디스플레이

이렇게 윈도우 디스플레이에 중요성을 두는 브랜드도 드물정도로
랑방은 윈도우 디스플레이에 각 시즌마다 신경을 쓰고 있다.
그만큼 그 중요도를 깨닫고 이 분야에 투자를 하고 있다는 뜻이다.
soo쑤가 작년 5월경 인상깊게 보고 촬영했던
랑방의 포브르그 쌩 오노레의 윈도우 디스플레이다.


    <사진 2, 랑방 프랑스 빠리 매장 정문 윈도우 디스플레이 - 2010년 5월 촬영 by soo쑤>


    <사진 3, 랑방 프랑스 빠리 매장 윈도우 디스플레이 - 2010년 5월 촬영 by soo쑤//사실적인 마네킹이 돋보이며, 가면과 마네킹의 두얼굴을 배치해 초현실주의적인 냄새가 나는 윈도우 디스플레이다.>


  <사진 4, 랑방 프랑스 빠리 매장 정문 윈도우 디스플레이 - 2010년 5월 촬영 by soo쑤//사실적인 마네킹이 돋보이며, 두 얼굴을 가진 사나이!>


<사진 5, 랑방 프랑스 빠리 매장 정문 윈도우 디스플레이 - 2010년 5월 촬영 by soo쑤//사실적인 마네킹이 돋보이며, 두 얼굴을 가진 사나이 디테일!>


<사진 5, 랑방 프랑스 빠리 매장 정문 윈도우 디스플레이 - 2010년 5월 촬영 by soo쑤// 초현실적인 윈도우 구성이 재미있다. 앞쪽에 배치된 가방에서 나오는 팔을 주목할것.>


<사진 6, 랑방 프랑스 빠리 매장 정문 윈도우 디스플레이 - 2010년 5월 촬영 by soo쑤// 초현실적인 윈도우 구성이 재미있다. 니얼굴이 내얼굴, 내얼굴이 니얼굴!!>


<사진 6, 랑방 프랑스 빠리 매장 정문 윈도우 디스플레이 - 2010년 5월 촬영 by soo쑤// 참으로 창의적이면서도 심플한 윈도우 구성이다. 가면과 두팔로 이루어진 디스플레이 구성>


<사진 7, 랑방 프랑스 빠리 매장 정문 윈도우 디스플레이 - 2010년 5월 촬영 by soo쑤// 참으로 창의적이면서도 심플한 윈도우 구성이다- 사진6의 디테일>


<사진 8, 랑방 프랑스 빠리 매장 정문 윈도우 디스플레이 - 2010년 5월 촬영 by soo쑤//심플한 삼각구도로 표현한 윈도우 디스플레이다. 디스플레이된 가방이 한눈에 들어온다. >


<사진 9, 랑방 프랑스 빠리 매장 정문 윈도우 디스플레이 - 2010년 5월 촬영 by soo쑤//심플한 삼각구도로 표현한 윈도우 디스플레이다. 디스플레이된 가방이 한눈에 들어온다 - 사진 8의 디테일 >


<사진 9, 랑방 프랑스 빠리 매장 정문 윈도우 디스플레이 - 2010년 5월 촬영 by soo쑤//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이야기에 나올 듯한, 삼차원적인 마네킹의 표현이 돋보인다. > 


<사진 10, 랑방 프랑스 빠리 매장 정문 윈도우 디스플레이 - 2010년 5월 촬영 by soo쑤//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이야기에 나올 듯한, 삼차원적인 마네킹의 표현이 돋보인다. > 


<사진 11, 랑방 프랑스 빠리 매장 정문 윈도우 디스플레이 - 2010년 5월 촬영 by soo쑤//마네킹의 사실적인 표현이 인상적이다. > 


<사진 12, 랑방 프랑스 빠리 매장 정문 윈도우 디스플레이 - 2010년 5월 촬영 by soo쑤//굳이 옷과 악세사리를 전시하지 않고도 전시된 오브제 하나만으로 랑방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내고 있다. >


다음은 2011년도 4월 초에 촬영한 윈도우 디스플레이를 소개한다.

여름 컬렉션을 선보이기 위한 윈도우 디스플레이로, 정글 탐험과 여행이 컨셉이다. 

유머스럽고 만화적인 표현의 마네킹의 얼굴이 재미있다.


<사진 13, 랑방 프랑스 빠리 매장 정문 윈도우 디스플레이 - 2011년 4월 촬영 by soo쑤//정글 속의 마네킹 >


<사진 14, 랑방 프랑스 빠리 매장 정문 윈도우 디스플레이 - 2011년 4월 촬영 by soo쑤//정글 속의 마네킹2 >


<사진 15, 랑방 프랑스 빠리 매장 정문 윈도우 디스플레이 - 2011년 4월 촬영 by soo쑤//정글 속의 마네킹으로 유머스러운 표현의 마네킹의 표정이 돋보인다. > 


<사진 16, 랑방 프랑스 빠리 매장 정문 윈도우 디스플레이 - 2011년 4월 촬영 by soo쑤//정글 속의 마네킹으로 유머스러운 표현의 마네킹의 표정이 돋보인다- 디테일 > 


<사진 17, 랑방 프랑스 빠리 매장 정문 윈도우 디스플레이 - 2011년 4월 촬영 by soo쑤//정글 탐험중 > 


<사진 18, 랑방 프랑스 빠리 매장 정문 윈도우 디스플레이 - 2011년 4월 촬영 by soo쑤//정글 탐험중1 > 


<사진 19, 랑방 프랑스 빠리 매장 정문 윈도우 디스플레이 - 2011년 4월 촬영 by soo쑤//정글 탐험중2 > 


<사진 20, 랑방 프랑스 빠리 매장 정문 윈도우 디스플레이 - 2011년 4월 촬영 by soo쑤//정장을 차려입은 타잔 버전인거 같다. > 


글 by soo쑤



posted by soo 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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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s://foi2azur.tistory.com BlogIcon :::: 2011.04.25 19:51 신고  Addr  Edit/Del  Reply

    가면을 사용한 display 는 우리에게 없는 문화라 그런지
    초현실적인 느낌 나서 재밌어요.

    • Favicon of https://paris-art.tistory.com BlogIcon soo 쑤 2011.04.25 20:52 신고  Addr  Edit/Del

      랑방은 윈도우 디스플레이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브랜드 중에 하나에요. 투자를 많이 하죠! 그만큼 창의적인 생각들이 많이 나오는것 같아요. 랑방 윈도우 디스플레이는 지속적으로 포스팅할 생각입니다. 앞으로 지켜봐주세요~ :)

  2. afag 2011.04.29 17:24 신고  Addr  Edit/Del  Reply

    편광 필터를 구입하셔서 사용해 보세요. 유리창의 반사광을 아주아주 많이 없애버릴 수 있어서 윈도우 사진 찍기에 좋습니다. 카메라가 선편광 필터 가용한 것인지 확인하시고, 선편광 필터를 구매해 사용하십쇼. 원편광 필터는 효과가 많이 떨어집니다.

  3. Favicon of https://foi2azur.tistory.com BlogIcon :::: 2011.05.01 06:40 신고  Addr  Edit/Del  Reply

    다시 왔어요. 디자인의 배경이 되는 요소가 '이야기'라는 인상적인 말.
    윗분 말씀 좋은 참고 되시겠지만요, 유리에 비친 이쪽 이미지가 겹쳐진 사진도 좋거든요.
    두 가지를 함께 찍어주세요. -일이 점점 커지네, 하하.